공사명/에폭시·레진몰탈·우레탄·크리트

유무기하이브리드 불연코팅제 SMCOAT-FC (세라믹)

psy3834 2020. 1. 21. 16:12

세민기공 바닥공사 중 smcoat-fc 그리고 4대 중금속에 대해서~~~

유무기하이브리드 불연코팅제 SMCOAT-FC (세라믹)

 

[4대 중금속]

(Pb : 납)

납은 낮은 농도에서도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독성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납의 허용 안전기준치 자체를 철회한 만큼 위해성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납은 식품, 물, 공기, 가솔린 첨가제, 식품 캔, 페인트, 수도관 등이 주요 노출원이다. (인터넷 발췌)

(Cd : 카드뮴)

카드뮴은 원자량 112.4, 원자번호 48의 중금속원소. 아연과 동족원소로 원자구조와 화학적 성질이 유사하며 SH기와 결합하기 쉽다. 간에 있는 여러 효소의 활성을 저해하여 해독작용을 방해하고 신장이나 정소에 대한 독성도 강하다. 골연화증을 야기하는 독성 원소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카드뮴은 가장 독성이 강한 환경오염 물질로 오염된 식품과 공기, 식수, 또는 직업적 노출을 통해 체내로 유입된다.

(Cr⁶⁺ : 6가크룸)

6가크롬은 기화하기 쉬워 소화관과 폐, 피부를 통하여 체내에 쉽게 흡수되므로 비(코)

중막 뚫림, 폐암의 원인이 된다.

체내에서 강렬한 산화력에 의한 독성을 발휘한 후에는 환원되어 독성이 적은 3기크롬으로 변하여 체내에 잔류한다. 이러한 6가크롬의 독성은 주로 강한 산화력에 의한 것으로 위장염, 피부염, 궤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Hg : 수은)

수은은 상온에서 액체 상태로 존재하는 유일한 금속이다. 액체 상태의 수은은 체온계와 형광등, 전기 스위치 등에 사용된다. 수은은 피부와 소화기관으로는 잘 흡수되지 않지만 오랜 기간 동안 체내에 쌓여 흥분과 불안 등의 정신적 이상 현상을 유발한다. 염소, 황 등의 화학물질과 결합하여 가루 형태로 방부제나 불법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무기 수은은 주로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4가지 중금속에 가장 많이 노출된 사람은 가장 적게 노출된 사람에 비해 심혈관질환 발생률이 30~8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인터넷 발췌)

이렇듯 4대 중금속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므로, 철저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본다.

 

이에

SMCOAT-FC는 위에서 언급한 4대중금속이 검출되지(아래 : 성적서/ A제, B제) 않는

환경친화적인 도료라 볼 수 있다.

또한

SMCOAT-FC는 별도의 프라이머가 필요치 않은 박막형으로 콘크리트 또는 모르타르에 침투성 기능을 갖고 있어 박리가 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내마모성(연필경도4H)이 일반 에폭시코팅제(H~1`H)에 비해 3~4배 이상 높은 수치를 갖고 있다.

철재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며 이 또한 4H의 높은 경도를 갖고 있다.

 

 

 

 




바닥 이야기

문의사항 : 010-5415-2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