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명/에폭시·레진몰탈·우레탄·크리트

세민기공 바닥공사 중 유,무기 하이브리드 불연코팅제

psy3834 2019. 9. 17. 15:18

세민기공 바닥공사 유,무기 하이브리드 불연코팅제

 

진주 식자재 마트 세라믹코팅

협약사에서 smcoat fc를 구매해 식자재 마트 바닥에 시공하기로 했다.

작년에 공주 마트에서 시공한 것이 맘에 든다고, 설계&건설사에서 협약사에게 smcoat fc로 시공 하라 했다고 한다.

 

그런데, 현장 상황이 여의치 않아 취소 아닌 취소가 되었다...

콘크리트면이 좋지 않아 골재가 나올 정도로 면처리/면갈기를 했지만,

콘크리트에 습윤이 많은 상태에서 smcoat fc를 시공해야 한다고 한다.

콘크리트 함수율10% 이상이고 ff인 곳도 있고...

준공날짜 내에 콘크리트를 건조(양생)시키기 어렵지만 날짜를 미룰 수 없다고

유, 무기 하이브리드 세라믹코팅제인 smcoat fc를 시공 하라 했다고 제품을 보내 달란다.

그렇지만

세민기공은 smcoat fc 제품을 판매 하지 않기로 했다.

습윤 상태에서 시공하면 하자발생이 없을 수 없기 때문이다.

 

8일 뒤 협약사 대표에게 연락이 왔다.

다른 제품으로 대체 시공을 했는데 코팅제가 군데군데 벗겨지고 난리가 아니란다.

습윤면에 부착이 되는 코팅제라며, 아무 문제가 없다는 말만 믿고...

시공 초기에는 좋았다고 했으나, 시공 후 2일이 지나면서 부터 코팅제가 벗겨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습윤면에 부착이 되는 제품이라 했는데.....

습윤상태의 콘크리트가 건조돼 가면서 수분을 위로 밀어내는데 0.3mm 두께의 코팅제가 견뎌내지는 못한 것 같다.

 

어쨌거나

협약사에서 바닥을 검토해보니 함수율도 8% 정도로 내려갔고 입주중이고 곧 오픈해야 하는 마트라 급하게 재시공을 안 할 수가 없다고 제품을 보내 달라고 한다.

벗겨진 곳 그라인딩 하고, 기 시공 된 코팅제가 잘 붙어 있는 곳은 면처리를 하지 않고 그 상태로 smcoat fc 회색 2회, 투명 1회로 시공을 완료했다고 한다.

어제, 시공 중, 시공 완료사진

그리고 현재 마트가 사용 중인 사진을 보내왔다.

급한 작업으로 완료한 후 대차하고 카트가 다녀도 눌림이나 스크렛치 없이 시공이 잘 됐다고 한다.

고생들 많이 하셨습니다.~~~~~

  






바닥 이야기